반응형
// 더 이상 사용되지않는 그래픽 캐시를 지운다.
[[CCTextureCache sharedTextureCache] removeUnusedTextures];
// CCSpriteSheet는 이미지 정보(OpenGL에서 쓰이는 texture)와 CCSprite를 담을 NSMutableArray를 멤버로 갖고 있다.
CCSprite *sprite = [CCSprite spriteWithTexture:sheet.texture rect:CGRectMake(0, 0, 90, 90)];
// 따라서 위와 같이 CCSpriteSheet의 texture 멤버 변수에 접근하면 texture를 받아올 수 있다.
[[CCDirector sharedDirector] pushScene];
// pushScene 이후 popScene을 할 경우, 최소한 하나 이상의 runningScene이 CCDirector에 남아 있어야 한다.
[[CCDirector sharedDirector] popScene];
// popScene 이후나 직전에는 더 이상 사용되지 않는 그래픽 캐시를 지워야 한다.
[[CCTextureCache sharedTextureCache] removeUnusedTextures];
// 각 Scene에서는 addChild를 통해 덮여진 tag가 있는 CCSpriteSheet들을 tag로 불러올 수 있다.
CCSpriteSheet *sheet = (CCSpriteSheet *)[self getChildByTag:kTagSpriteSheet];
// 뽑아온 CCSpriteSheet에서 또한 태그를 통해 CCSprite를 뽑아낼 수 있다.
CCSprite *sprite = (CCSprite *)[sheet getChildByTag:0];
'iOS > Cocos2d Tutorials' 카테고리의 다른 글
cocos2d SimpleAudioEngine (0) | 2010.11.03 |
---|---|
메뉴 화면 만들기~! (0) | 2010.10.24 |
cocos2d 0.99.4 -> 0.99.5 beta3 로 버전 변경 (0) | 2010.10.22 |
Hello World (0) | 2010.09.17 |
cocos2d setup guide (0) | 2010.09.01 |